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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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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lcom Data Archive Convert Tool
출처:http://www.pokanchan.jp/dokuwiki/software/st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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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Viewer
원래는 많은 게임을 지원하지만, 팔콤 게임만 리스트에 나오게 정리했습니다.
GameViewer_L804.exe로 실행하면 글자 안깨집니다. (어플로케일 관련)
출처:https://github.com/prefetchnta/gamevie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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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도구2013
범용 스크립트 수정 유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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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전설4 for Win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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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이브 (.D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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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DAT)
위의 아카이브 툴을 사용했을 때
확장자가 DAT로 추출 되기 때문에 DAT로 했을 뿐...
정해진 확장자는 아닙니다.
알파 값 없는 이미지 변환 (DAT ↔ BMP)
DAT를 BMP로 변경은 falcnvrt12나 GameViewer를 사용하고
No Alpha BMP를 DAT로 변환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 메뉴 배경 외에는 변경할 이미지가 없습니다.
변경할 만한 다른 이미지는 알파 값이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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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전설6 (공의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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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이브 (.DAT, .DIR)
DIR 파일이 없는 DAT 파일은 동영상 파일(MPEG)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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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 언팩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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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 리임포터 (리팩커 비슷)
출처:https://github.com/Ourobor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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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 생성
ED6Unpacker, ED6Back와 같이 사용하는 것이지만,
ED6Unpacker가 모든 파일을 언팩하는 것이 아니여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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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_CH)
_CH 파일은 falcnvrt, GameViewer로 PNG 변환/추출이 가능합니다.
_DS 파일은 DDS 포맷 파일이지만, 영전6에서는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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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CH ↔ PNG 상호 변환
출처:https://github.com/sewer56lol/Kiseki-Texture-T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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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CH 파일로 변환 (tga2_ch)
다른 변환 유틸(ED6_KisekiCHConverter)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만 사용.
출처:https://github.com/Ourobor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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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CH 파일로 변환 (nvdxt)
다른 변환 유틸(ED6_KisekiCHConverter)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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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CH 파일 관련
다른 변환 유틸이 있어서 사용할 필요 없음 (사용법도 모름)
출처:https://github.com/Ourobor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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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_SN)
공의궤적 시나리오 스크립트 디컴파일러/컴파일러 (파이썬 포함)
출처:
https://github.com/ZhenjianYang/EDDecompi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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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전설 영의궤적/벽의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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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ITP)
출처:
https://heroesoflegend.org/forums/viewtopic.php?f=46&t=283#p2935
http://www.pokanchan.jp/dokuwiki/software/st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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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DAT, .BIN, ._D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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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의궤적 시나리오 스크립트 디컴파일러/컴파일러 (파이썬 포함)
출처:
https://github.com/ZhenjianYang/EDDecompi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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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의궤적 시나리오 스크립트 디컴파일러/컴파일러 (파이썬 포함)
출처:
https://github.com/ZhenjianYang/EDDecompi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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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의궤적 스크립트 디컴파일러/컴파일러 (파이썬 v3.3 포함)
[언어]
932 : 일어
936 : 중문 간체
949 : 한글
decallscn-[언어].bat
: x_scena 폴더 내의 bin 파일 디컴파일
declallas-[언어].bat
: x_dat 폴더 내의 dat 파일 디컴파일
declallname.bat
: x_text 폴더 내의 t_dbmon._dt, t_name._dt 파일 디컴파일
(무조건 한자로 출력되지만 다른 언어로 py 수정 후에 컴파일은 잘 됨)
_compile-py-[언어].cmd
: z_py 폴더 내의 py 파일을 컴파일 (bin, dat 등으로 컴파일)
출처:https://github.com/Ourobor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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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전설 섬의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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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이브 (.psarc, .P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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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3, PSVita용 .psarc 언팩
출처:http://www.psdevwiki.com/ps3/PlayStation_archive_(PSARC)#PSARC_Extra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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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궤1, 섬궤2 .PKG 언팩
출처:http://syscallm.blogspot.com/2013/11/sen-no-kiseki-playstation-3-extracting.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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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궤1, 섬궤2 .PKG 언팩/리팩
출처:https://github.com/thesupersonic16/PKGTool/relea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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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ithub.com/Sewer56/Sen-no-Kiseki-PKG-Sharp/relea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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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dds.phyre, .png.phy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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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궤1 섬궤2 PS3판 phyre 이미지 Export만 가능
출처:https://tieba.baidu.com/p/2624015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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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궤1 PC판(스팀) phyre 이미지 Export/Import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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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궤2 PC판(스팀) phyre 이미지 Export/Import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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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DAT .TB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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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궤 등 TBL 파일 수정
출처:https://github.com/weaknespase/toxana-tk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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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ithub.com/ChronoMonochrome/TLoH_local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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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 (Ys6-N, YsF, Y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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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이브 (.NA, .NI)
NA/NI/Z files extractor and rebuilder 0.1.3b (by Luigi Auriemma)
NA/NI 언팩 :
- NA(NI) 파일을 YsExt-NA-Unpack.cmd에 드래그&드롭하면 됩니다.
- conf.txt 파일을 생성하고, 서브 data 폴더에 내부 파일을 언팩합니다.
NA/NI 리팩 :
- 폴더를 YsExt-NA-Repack.cmd에 드래그&드롭하면 됩니다.
- 언팩(YsExt-NA-Unpack.cmd) 시의 파일 구성(conf.txt 파일, 서브 data 폴더)과 같아야 합니다.
NA/NI 어펜드 :
- 폴더를 YsExt-NA-Append.cmd에 드래그&드롭하면 됩니다.
- NA의 기존 부분을 수정하지 않고, NI 수정으로 파일을 추가 수정하는 방식입니다. (리팩 비슷)
- 기존 NA(NI) 파일이 있어야 하며,
언팩(YsExt-NA-Unpack.cmd) 시의 파일 구성(conf.txt 파일, 서브 data 폴더)과 같아야 합니다.
리스트 파일(conf.txt) 생성 :
- NA(NI) 파일을 YsExt-NA-List_Conf에 드래그&드롭하면 됩니다.
- 내부 파일은 언팩하지 않고, conf.txt 파일만 생성합니다.
리스트 파일 합치기 :
- conf1.txt와 conf2.txt가 있는 폴더에서 YsExt-Conf-Merge.cmd를 실행하면 conf.txt 파일로 합칩니다.
- 2개의 NA(NI) 파일의 내용을 합칠 때, 리스트 파일도 합쳐야 하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입니다.
- ysext.exe(_exe 폴더) 필요 없이 YsExt-Conf-Merge.cmd 만으로 동작합니다.
Z 압축 풀기 :
- Z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를 YsExt-Z-Decompress.cmd에 드래그&드롭하면 됩니다.
Z 압축 하기 :
- 압축할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를 YsExt-Z-Compress.cmd에 드래그&드롭하면 됩니다.
출처:http://aluigi.altervista.org/paper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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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D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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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S, BMP, PNG, TGA 알파 텍스쳐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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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S, BMP, PNG, TGA 등 이미지 포맷 상호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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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XSO)
XSO files extractor and rebuilder 0.1.1b (by Luigi Auriemma)
Extract (XSO to TXT) :
XSO가 들어 있는 폴더를 XSO-Extract.cmd에 드래그&드롭하면 됩니다.
Rebuild (TXT to XSO) :
TXT 파일을 XSO-Rebuild.cmd에 드래그&드롭하면 됩니다.
출처:http://aluigi.altervista.org/paper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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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 셀세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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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ITP)
출처:
https://heroesoflegend.org/forums/viewtopic.php?f=46&t=283#p2935
http://www.pokanchan.jp/dokuwiki/software/st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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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BIN, .TB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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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콤 PSP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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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P 영웅전설3 아카이브 (.B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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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P 영웅전설4~5 아카이브 (GVF_DAT.BIN, GVF_TBL.B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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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ITP)
※ 알파 채널이 포함된 PNG는 [32비트 컬러]이여서,
iptcnv03b가 변환 할 수 있는 [256 컬러 + Alpha]로 감색(colga 등 이용)이 필요합니다.
출처:http://www.pokanchan.jp/dokuwiki/software/st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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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github.com/batteryshark/CelcetaTools
http://www.pokanchan.jp/dokuwiki/software/st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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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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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NG [256 컬러 + Alpha]로 감색 (itpcnv03b 사용 시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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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P ↔ BMP,PNG 상호 변환
구루민/쯔바이2 등의 IT3 to OBJ+MTL 변환 (시작 버전)
구루민/쯔바이2 등의 ITI 파일 분해/결합
구루민/쯔바이2 등의 ITM 파일 변환
쯔바이2의 ITM 파일 변환
출처:http://www.pokanchan.jp/dokuwiki/software/st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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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lcom 게임 데이터 압축 (리팩이 아니라 개별 파일 압축)
출처:https://github.com/Ourobor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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