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로

Sonicomi - 개조 팁

누구야 2014. 3. 3. 00:03

 

다시 오랜만에 만지려니...기억이 나질 않네요...
나중을 위해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을 정리해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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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 회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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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코미 인증 회피

Sonicomi.exe / 위로 ~ $ 1c000까지 절단 후


000DFAA7 : C3 → E8


000DFAAB : BA 8E 50 4D 63 E3 2D 84 D2 10 A0 77 76 86 93 13

000DFAAB : 00 E9 78 FE FF FF FF 55 8B EC 83 8B EC 20 8B 45

 

000DFABB : 39 1B 5C FB 80 2D A8 C6 AB 02 71 C7

000DFABB : 08 56 57 6A 08 59 80 5C 63 00 8D


001C583D : 75 → 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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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코미 인증 회피 Ver1.01을위한

Sonicomi.exe / 위로 ~ $ 1c000까지 절단 후

 

000DFAF7 : C3 → E8


000DFAFB : 5C FC​​ 2F F4 E3 CD 74 30 41 7C FC의 7F 53 E9 A9 90

000DFAFB : 00 E9 78 FE FF FF FF 55 8B EC 83 8B EC 20 8B 45

 

000DFB0B : 45 C3 D8 21 53 59 3A 41 BA 95 F0 64

000DFB0B : 08 56 57 6A 08 59 80 5C 63 00 8D


000F1BD0 : 8B 44 24 → 33 C0 C3

 

000F1D80 : 83 EC 0C 8D → 33 C0 40 C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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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TH 옵션 (H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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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00
/HA8@5CC8C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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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01
/HA8@5CC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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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코미의 파일 구조 / 실행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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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a 의 아 파일 안에 데이터가 병합 되어 있는 방식

아카이브 안에는 .nut - 스크립트, .png - 이미지, .mdl - 3D 모델링 등의 파일이 들어 있음

font.npa 파일 안에는 이미지 파일이 들어있으나 게임 폰트로 사용됨
자체 폰트 형식이여서 대사 한글화는 완전한 노가다...아무도 안 건들임...

script.npa 파일 안에 .nut 파일이 들어 있으며 텍스트 인코딩은 S-JIS로 되어 있음
바디, 의상 등의 설정 파일과, 대사 파일이 들어 있음...

cg.npa 파일 안에는 기본 메뉴등의 이미지 파일이 들어 있음,
해제시 주의 사항으로는 일부 일어 파일있어 한윈에서 해제시 어플로케일 이용하여 해제

st.npa 파일 안에는 바디, 의상의 3D 모델 파일과 이미지 파일이 들어 있음
바디, 의상등의 개조시 풀어 놓을 필요가 있음, 용량이 가장 큼
해제시 주의 사항으로는 일부 일어 파일있어 한윈에서 해제시 어플로케일 이용하여 해제
동작방식: 기본적으로는 .npa 파일을 불러 오는 방식으로 동작을 하나

.npa 파일이 없을 경우에는 동일한 이름의 폴더를 불러옮(이 방식으로 개조)
소니코미는 해제 툴은 있으나 병합 툴이 없어 파일을 개조 하고 싶으면 파일을
풀어 놓은 상태에서 개조 작업을 해야 함
소니코미는 메모리 상에서만 유니코드 동작함.
(어플로케일로 실행하지 않아도 일어 대사가 제대로 후킹 됨)

.npa 에 들어 있는 일어 이름의 파일은 이상없이 읽어 들이지만
.npa를 풀어 놓고 동작할 경우에는 어플로케일을 필히 이용해야 함
(cg.npa의 경우, st.npa도 일어 파일은 있지만 게임에서는 사용안하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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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코미 .npa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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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제기는 exnpa_sonicomi.exe 를 이용

.exe 에 .npa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어플로케일 이용 시에는 .bat(.cmd) 로 만들어 사용

이 해제기는 현재 폴더에 .npa 파일의 내용을 풀어 버림
즉, 개조 용으로 사용할 경우라면 .npa 파일과 동일한 이름의 폴더를 만든 다음
그 폴더로 .npa 파일과 해제기를 옮겨 넣은 다음 해제해야 함

* nipa 라는 툴로 .npa Unpack/Pack 가능함
 나중에 툴 정리해서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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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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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 의상과 관련된 스크립트 파일

init_coordinate.nut - 의상 설정
init_extracoordinate.nut - 세트의상 설정
init_texture.nut - 의상의 텍스쳐(이미지) 설정
sys_coslist.nut - 바디, 의상 등의 설정, 기본적으로 불러올 3D 모델 파일 등을 설정

스크립트 분석이 안된 편이여서 스크립트 개조는 거의 없는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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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슈비님이 알려주신 팁...

init_texture.nut 파일을 열어서 특정 항목을 변경하면 의상 경계선이 사라집니다.

원하는 의상 항목의 아래 내용을
CostumeTexture[TextureFile].Toon.rawset("EdgePower",1);

아래처럼 바꾸면 됩니다.
CostumeTexture[TextureFile].Toon.rawset("EdgePower",0);

참고로 의상 경계선을 삭제하면 보다 깔끔한 투명(?) 의상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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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d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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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 파일

3D 모델 파일의 개조는 툴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SonicomiMDLConverter 경우 mdl -> mqo 의 경우엔 잘 동작 하지만
mqo -> mdl 의 경우 uv 맵 데이터가 깨지기도 하고, 정점수 관련 버그도 많음
버그는 많지만 3D 모델 변경이 가능하니 이것을 이용한 Mod도 어느 정도 있는 편...

헥스 에디터를 이용한 오브젝트 삭제 정도 작업이 에러가 없는 편이여서 많이 사용됨
헥스 에디터를 이용한 오브젝트 삭제는 헥스 에디터로 .mdl 파일을 열고 나서
원하는 오브젝트를 찾아 "MESH........{VRTX{" 부분을 사이띄개로 없애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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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7.16 - 누구야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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